iPod Touch 사용자가 잘 모르는 버튼 기능.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iPod Touch를 쓰다보면 가끔 주변에서 같은 iPod Touch 사용자들을 만난다.
그러다 보면 가끔 아이팟 터치의 음악을 바꾸기 위해 홈버튼을 눌러 쓰던 어플을 종료시킨뒤 음악을 다음곡으로 바꾸고 다시 어플을 시작하여 하던 일을 계속한다던지 화면을 찍기 위하여 휴대폰으로 찍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옆에서 버튼의 기능을 이야기해주면 놀라곤 한다. 여기서 그 버튼의 기능들을 소개한다.

첫째, 홈 버튼을 두번 눌러보라.


이렇게 음악을 조절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음악이 플레이 되고 있다면 위에 음악타이틀과 엘범과 같은 정보도 표시된다. 이것은 심지어 잠금상태에서도, 충전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둘째, 홈버튼과 슬립버튼(위쪽에 있는 조그만 버튼, lock버튼)을 동시에 눌러보라!
화면이 번쩍 하지 않은가? 스크린샷이 찍한 것이다.
스크린샷은 '\Apple iPod\Internal Storage\DCIM\999APPLE' 에 저장된다.
이제 컴퓨터로 연결한 뒤 가져오기만 하면 된다. 휴대폰으로 찍으려고 고생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다.

셋째, 슬립버튼을 길게 눌러보자. 한 5초간?
밀어서 전원끄기라는 버튼과 취소라는 버튼이 나온다. 아쉽게도 이 화면은 스크린샷이 찍히질 않는다.
주위에 물어본 결과 구입한뒤 한번도 전원을 꺼본적 없는 사람이 많았다.
어떤 이는 해킹할 때 말고는 알 필요 있냐고 물어보는 사람도 있더라.
이게 무슨 필요가 있냐고?
장거리 여행할때는 필요한 기능이다. 켜놓기만 해도 조금씩 베터리가 닳는단 말이다. 
장 시간 여행할 때 특히나 모자란 베터리 용량을 감안하면 충분히 필요한 기능이다.

넷째, 홈버튼과 슬립버튼을 길게 누르다가 애플로고가 나오면 홈버튼만 계속 눌러보라!
USB로 연결해놓고 해보면 알겠지만 이렇게 하면 강제 복구모드로 들어간다.
나오는 방법은? 껐다가 다시 켜면 된다.
강제로 복구해야할 경우 이 방법을 쓰고 iTunes에 연결하면 복구할 수 있다.
물론 자료는 iTunes에 백업된 곳 까지만 복구 가능하다.


모두 즐거운 iPod 생활을 영위하길 바라며 이만 마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Trackback 0 And Comment 2
  1. 외계인 2009.02.04 23:27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off는 홈버튼이 아니라 슬립버튼을 길게 눌러야 되는 거 아닌가요??

    • Favicon of http://junichel.tistory.com BlogIcon Junichel 2009.02.05 02:14 신고 address edit & del

      제가 실수했군요. 고쳤습니다.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툴바